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어기 풀린 꽃게 21일부터 만날 수 있다...홈플러스, 23일까지 ‘가을 꽃게’ 전국 139개 매장에서 판매 개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8.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홈플러스(사장 임일순)가 올해 금어기가 풀린 후 첫 수확한 산지 직송 ‘가을 꽃게’를 21일부터 23일까지 100g당 1,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표적 가을 먹거리인 꽃게는 무분별한 포획 방지를 위해 일정기간 금어기(6월 21일∼8월 20일)가 정해져 있다.

이 기간에는 어획은 물론 유통 및 판매가 금지돼 있는데 20일 자정을 기점으로 금어기가 풀리고 본격적인 가을 꽃게 판매가 시작된다.

금어기 풀린 '가을꽃게' 만날 수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그 동안 홈플러스는 가을 꽃게의 안정적인 물량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산지 계약 어가를 확대하고 물류 차량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 그 결과 올해는 역대 최대로 전국 홈플러스 139개 매장에 당일 직송, 오후 2시부터 판매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서귀포점 22일부터 판매)

주요 산지인 충남 신진도와 전북 격포항에서 어획한 ‘제철 맞은 가을꽃게’를 선보이며, 신선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전용 용기에 포장해 판매한다.

김명수 홈플러스 수산팀 바이어는 “금어기가 풀린 이후 처음으로 잡히는 가을 꽃게는 맛있는 가을철 대표 먹거리”라며, “올해는 금어기 직후 잡힌 신선한 꽃게를 전국 홈플러스 매장 어디에서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돼 더 많은 고객이 매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