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라인 불법경마 꼼짝마...한국마사회, 불법 경마 사이트 신고 제도 개선 통해 단속 강화한다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8.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불법경마 사이트 신고 제도를 개선한다. 한국마사회는 불법사설경마를 뿌리 뽑고자 신고 포상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단속의 경우 규모에 따라 최대 1억 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불법경마 사이트에 대한 신고 포상금 제도도 별도로 운영 중에 있다. 바뀐 신고 제도는 오는 9월 1일부터 적용되며, 불법 경마 온라인 이용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신고 방법과 횟수 제한, 포상금 규모 모두 개선했다.

한국마사회 본관 건물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주요 개선 사항은 불법경마 사이트 신고 건당 포상금 2배 상향(5만원→10만원), 1인당 지급한도 폐지(200만원 → 무제한), 간편신고 제도 신설 등이다. 이번 제도 개선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간편 신고제도 신설이다.

포상금 여부와 상관없이 순수 공익 목적이라면 불법 경마 사이트 URL로만 간단히 신고할 수 있다. 기존에는 불법 경마 사이트의 ID와 비밀번호 등 다양한 증빙자료가 필요했지만 절차가 간소화됨에 따라 신고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불법 경마 사이트를 발견하고 신고를 원할 경우, 한국마사회 불법경마 신고센터(월·화요일 및 법정 공휴일 제외)로 유선 전화하거나 kra8282112@kra.co.kr로 메일을 보내면 된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내 불법경마 신고센터 게시판을 통해서도 신고 가능하다.

최원일 한국마사회 건전화본부장은 “불법 경마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는 것이 건전한 경마 문화 조성을 위한 첫 단추다. 한국마사회는 지속적으로 신고 제도를 개선하고 경찰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불법 경마를 뿌리 뽑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고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