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홈플러스, 유튜브 예능 '고기클럽' 선봬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8.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홈플러스가 고기 매니아들을 위한 육식 권장 예능프로그램 유튜브 방송 ‘고기클럽’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고기 마니아들을 위한 특별 멤버십 ‘미트클럽 The M’ 론칭과 ‘선상 고기파티’에 이은 타겟 마케팅 전략으로 보여진다.

고기클럽은 고기에만 집중하는 육식 권장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이 매회 주제에 맞는 고기를 직접 마트에서 사서 먹으며, 고기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는 내용이다. 개그우먼 홍윤화와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출연해 근황 토크, 대본, 오프닝 없이 오직 고기를 굽고 뜯으면서 먹팁, 맛집, 레시피, 에피소드 등 고기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홈플러스가 고기 매니아들을 위한 육식 권장 예능프로그램 유튜브 방송 ‘고기클럽’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방송은 총 10회분으로 23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매주 SBS미디어넷 유튜브 채널 ‘한뼘TV’에 공개되며, 네이버, 카카오, 곰TV, SBS F!L(9월 개국), MTV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홈플러스가 고기 마니아들에게 공을 들이는 이유는 축산식품이 대형마트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의 83.5%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유통기한이 짧아 자주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축산은 신선식품 매출 내 30% 이상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홈플러스는 올해 4월 회원이 고기를 살 때마다 단독 할인 혜택을 주거나 유용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멤버십 ‘미트클럽 The M’을 론칭했고, 6월에는 한강 선상 EDM 고기 파티를 열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미트클럽에는 매일 200명 이상 가입하면서 현재 2만7000명 회원을 돌파했다.

유튜브 예능을 시작으로 홈플러스는 타 유통채널과 차별화된 자사만의 강점에 집중한 타깃 마케팅을 통해 충성 고객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