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인 모바일 결제 증가…올리브영, 위챗페이 도입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8.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중국인 관광객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 증가에 따라 위챗페이(WeChat Pay)와 제휴를 맺었다.

올리브영은 대표적인 관광 상권인 서울 중구 명동에 있는 명동본점에서 최근 한 달(7월26일~8월25일) 동안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한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45%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중국인 관광객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 증가에 따라 위챗페이(WeChat Pay)와 제휴를 맺었다. [사진=올리브영 제공]

이에 따라 올리브영은 중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중국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위챗페이와 제휴를 맺고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위챗페이를 사용하는 고객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결제 시 모바일에 생성된 바코드를 제시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아울러 올리브영에서는 이번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0월13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위챗페이로 288위안 이상을 결제하면 28위안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내 1인 1회 혜택이 주어지며, 다른 쿠폰이나 할인 혜택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을 방문하는 다양한 국적을 가진 고객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는 취지에서 이번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K-뷰티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편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