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건설, '기업시민 Mind-set' 교육 실시…124명 전원 이수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8.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기업시민의 경영이념 실천은 건설현장에서부터 시작한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 취임 이래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새로운 경영이념으로 내세우면서 포스코건설이 강조하고 있는 실천구호다.

포스코건설이 포스코그룹 '기업시민' 경영이념이 건설현장에서부터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책임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Mind-set'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은 근로자, 협력사, 공급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상호협력을 통해 성과를 일궈내는 건설현장이야말로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이해와 실천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하고, 건설현장에서부터 기업시민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책임자인 PM(Project Manager)대상 ‘기업시민 Mind-set’ 교육을 전사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기업시민의 역할에서부터 협력사와의 상생방안, 갑질 근절,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방법 등 건설현장에서 꼭 필요한 기업시민 실천사항들을 망라했다.

이달 5일부터 4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전체 현장책임자 146명 중 해외근무자 22명을 제외한 124명이 모두 수료했다.

교육에 참석한 손양경 삼척화력발전 건설현장 PM(현장책임자)은 “기업시민 개념을 이해하고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협력사와 상생하고 안전한 현장근무환경을 만들어 기업시민의 역할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PM 양성교육 등 각종 사내교육에 기업시민교육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 25일 포스코그룹 ‘기업시민헌장’ 제정을 기점으로 경영이념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전파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