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홈쇼핑, 여성 취업 프로그램 2기 85% 취업률 달성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8.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경력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2기 진행 결과 85%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지난해 10월부터 롯데홈쇼핑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경력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2기 진행 결과 85%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교육생을 선발해 인당 약 100만원 가량의 교육수당과 홈쇼핑 직무교육, 유통 현장학습, 해외 유통 기업 연수 등을지원한다. 파트너사에게는 약 3개월 간 채용 지원금을 지급해 인건비(대졸 신입 공채 기준)의 80% 이상을 지원하고,맞춤형 여성인재 채용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가 지난해 대비 40%이상 늘어 모집 기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달에 진행된 ‘롯데홈쇼핑잡 페스티벌’ 채용 박람회에서는 약 50여개의 중소 파트너사가 참여해 수료생들과의 1:1 면접을 진행했다. 내달까지 최종면접을 거쳐 수료생들의 85%이상 취업이 예상된다.

롯데홈쇼핑은 추후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취업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수혜 범위도 대폭 늘려나갈 예정이다. 사후 프로그램도 운영해 지속적으로 여성 인재 양성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경력단절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여성들과 구인난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며“현재까지 누적 취업률 85%를 달성하며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일자리 상생도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