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9 17:51 (목)
경기도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멋져! 고양·파주의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 좋아
경기도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멋져! 고양·파주의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 좋아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9.02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두영 기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호수공원은 일산 주민 및 파주시, 김포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허파와 같은 구실을 한다.

너른 호수와 정자, 분수, 연꽃 군락지, 메타세콰이어 숲길, 자전거 도로, 포플러 나무 산책길에 요즘 한창 개화한 배롱나무꽃까지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하다.

물가에 우거진 버드나무와 갈대숲에는 풀벌레들이 산다. 호수 언저리에는 곳곳에 벤치와 그네 따위가 설치돼 있어서 조깅을 하거나 산책을 하다가 다리쉼을 하며 정담을 나눌 수 있다.

일산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

 

풍광이 빼어나서 고양,파주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만하다.

일산호수공원은 장미공원이 있어서 꽃축제 장소로도 유명하다. 봄마다 실시하는 고양 국제꽃박람회는 볼거리가 제법 풍부하지만, 2019년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고양호수예술축제도 구경거리가 많다.

일산호수공원 야경은 자유로 장항IC에서 일산으로 진입하는 도중의 다리 밑이 가장 화려하다.

한울광장 건너편 소나무 숲 부근에서 아파트 단지를 바라보는 야경도 멋지다.

 

하지만 요즘 가장 화려한 야경을 보려면 원마운트 근처의 노래하는 분수대로 가야 한다. 저녁 음악분수가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노래하는 분수대 공연시간은 9월의 경우, 금요일 오후 8시와 주말 및 공휴일 오후 8시와 8시30분 공연이 있다. 공연 시간은 20분씩이다.

 

일산호수공원 주차장은 큰 곳만 세 군데가 있으며 주차요금은 부담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다. 최초 30분 300원, 이후 10분마다 100원씩 추가된다.

일산호수공원 부근 맛집은 가장 가까운 데서 찾으려면 노래하는 분수대 근처 원마운트의 식당가로 가면 된다.

꼬막비빔밥,베트남쌀국수,족발 등을 하는 식당이 '일산호수공원 가로수길'에 늘어서 있다.

노래하는 분수대와 주엽공원을 연결하는 고가보행로로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맛골목이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