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家 장남, 변종 대마 밀반입 적발...불구속 입건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9.09.0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29)씨가 해외에서 마약을 구매한 뒤 항공편으로 국내에 밀반입하려다 세관 당국에 적발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지검 강력부(김호삼 부장검사)는 2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씨를 수사하고 있다.

이씨는 미국에서 출발한 항공기에 액상 대마 카트리지 수십 개를 숨긴 뒤 전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밀반입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를 대상으로 한 간이 소변 검사에서도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파악됐다.

이재현 CJ그룹 회장 아들 선호씨 [사진=연합뉴스]

이씨가 가지고 들어온 액상 대마는 같은 혐의로 재판을 받는 현대그룹과 SK그룹 3세가 투약한 것과 같은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관 당국은 입국객들을 대상으로 한 검색 과정에서 이씨의 액상 대마 밀반입을 적발한 뒤 그의 신병을 검찰에 인계했다. 검찰은 이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일단 귀가 조처한 상태다.

검찰은 이씨의 범죄 전력 여부, 마약의 종류, 범죄 인정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그를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선호 씨는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한 뒤 바이오사업팀 부장을 거쳐 지난 5월 식품전략기획담당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