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손해보험, 서울지방경찰청과 '라이프캡' 캠페인 진행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9.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KB손해보험이 서울지방경찰청와 '제1회 이륜차 안전운행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이와 함께 '라이프캡(Life Cap)캠페인'을 함께 했다.

KB손해보험은 3일 오후,서울 중구에 위치한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서울지방경찰청과 함께 이륜차 교통안전사업인‘제1회 이륜차 안전운행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이와 함께‘라이프캡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이륜차 안전운행 한마음대회’.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과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을 비롯한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안전보건공단,배달업체 대표 및 이륜차 라이더 등15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륜차 라이더 및 소상공인들에게‘라이프캡’이라 불리는 안전헬멧과 안전스티커를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열렸다.

​​이번에 진행된 ‘라이프캡 캠페인’은 생명을 지키는 안전헬멧750여 개를 이륜차 라이더 및 소상공인들에게 전달하고 안전운전을 염원하는 문구와 함께 빛을 반사해주는 안전스티커를 부착해 줌으로써 이륜차 사망사고를 감소시키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KB손해보험의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최근 서울의 교통사고 사망자는 5년 연속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이륜차로 인한 사망 사고는 지난달 31일 기준 전체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건수 중26.5%에 달하고 있어 우려가 되는 상황이다.

또한 안전헬멧을 착용하지 않은 경우 치사율이2.6배로 상승하는 통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안전모 착용율은 84.6%수준에 그치고 있어 스위스(100%), 일본(100%),스웨덴(99%),캐나다(99%)등에 비해 상당히 저조한 수준이다.

양종희 사장은“안전한 이륜차 교통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며“앞으로도 보험 서비스라는 본업 이외에도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공익적인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