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아그룹, 특수강 가공사업 통합…사업 간 경쟁력·시너지 높인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9.0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세아그룹이 신규 성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특수강 가공사업을 통합한다.

세아그룹은 “세아특수강을 세아메탈 자회사로 인수하고, 투자법인 에이치피피(HPP)의 제조사업부문(CTC)은 세아창원특수강의 자회사인 주식회사 씨티씨 사업을 양수한다”고 6일 밝혔다.

세아홀딩스 로고. [사진=세아홀딩스 제공]

먼저, 철강선재 중간가공사업을 주축으로 하는 세아특수강은 지주회사 세아홀딩스가 가진 세아메탈 지분 전량이 사들이는 방식으로 세아메탈을 인수한다. 세아메탈은 스테인리스 와이어 중간가공사업을 하는 회사다. 인수금액은 387억원이다.

세아그룹은 “주요 수요사업의 불황과 철강 시장 침체 장기화, 거대 경쟁사의 선재가공사업 진출 본격화에 따른 경쟁 심화 등으로 세아특수강과 세아메탈의 성장이 정체되고 수익이 줄어드는 등 녹록지 않은 경영환경에 직면해 있다”면서 “지금의 어려움을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동력과 생존을 넘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근본적인 변화가 절실하다는 판단 아래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세아특수강, 세아메탈은 주요 수요산업과 생산 제품이 다르지만, 양사 모두 특수강 소재 후가공 사업을 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수강 소재의 인발 및 절단, 열처리 등 기본 공장이 매우 유사해 통합적 사업을 운용할 경우 상당 부분 시너지가 날 것이라는 판단이 작용했다. 두 회사는 인수 후 상호 간 연구개발(R&D), 생산, 영업 노하우 공유 등 여러 방면에서 협업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그래픽=세아홀딩스 제공]

파이프·튜브 후가공 분야를 전문적으로 하는 HPP의 CTC 부문은 주식회사 CTC가 사업을 양수한다. 세아창원특수강이 중국 합작 투자법인을 설립해 중국 정밀관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것.

신척실업그룹과의 계약 당시 CTC의 정밀관 제조 기술력 확보 여부가 필수 요건이었고, 이에 따라 자회사를 통해 CTC 사업을 양수한 것이다. 양수 금액은 100억원이다.

이로써 세아창원특수강은 스테인리스강관 모재를 정밀관으로 제조할 수 있는 다운스트림 기반을 갖췄다.

세아그룹은 “세아는 이번 그룹 차원의 전략적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신규 성장기회를 꾸준히 발굴하고 고객에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으로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