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셜록 입은 'LG 코드제로 A9' 광고, 2주만에 유튜브 500만뷰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9.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인기 영국 드라마 ‘셜록’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의 새 광고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편리함을 한 편의 영화로 소개한 광고영상 클린 홈즈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LG 코드제로 A9의 새 광고영상 '클린 홈즈'.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영상을 제작했다. 회사는 원작의 OST곡 ‘The Game is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광고 제작에 공을 들였다.

광고에서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에게 의뢰가 들어온다. 현장에 도착한 홈즈는 드라마에서처럼 여러 단서들을 통해 의뢰인이 처한 상황을 그려본다. 때마침 의뢰인의 집에 코드제로 A9이 도착한다. 홈즈는 코드제로 A9으로 18분이면 132제곱미터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고 재빨리 계산을 마친다.

셜록 홈즈는 물걸레 흡입구,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스탠드형 거치대 등 코드제로 A9의 차별점을 특유의 스타일로 소개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 재미 요소가 끊이지 않고 코드제로 A9에 대한 구매 욕구를 일으킨다고 평가했다. 네티즌들은 “중간에 끊지 않고 끝까지 다 보게 되는 광고다. 다른 청소기 사려다 다시 생각해보는 중”, “카메라 무빙마저 드라마와 비슷하다. 5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광고에 감탄하다가 제품에 감탄하게 된다” 등 영상과 제품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A9 신제품을 출시하며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 제품은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청소가 끝날 때까지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주는 시스템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청소방식이나 바닥재질에 따라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재미는 물론, 영국 드라마의 영상미 속에 코드제로 A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