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용차, 코란도 유럽판매 본격화…영국서 출시기념 행사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9.1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쌍용자동차가 영국과 벨기에, 스페인 등 유럽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코란도 현지 판매를 시작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쌍용차는 지난달 말 영국 옥스퍼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공식 판매를 위한 미디어 대상 출시행사와 시승 행사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쌍용자동차의 영국 기념 행사.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차는 행사에 참석한 현지 언론과 대리점 관계자들은 8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 모델로 선보인 코란도의 강화된 상품성에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아울러 오토익스프레스와 오토카, 텔레그래프 등 현지 매체의 자동차 전문기자들은 시승 후 고속 주행능력과 견인 능력에 높은 점수를 주며 현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쌍용차는 영국을 시작으로 이달부터는 벨기에와 스페인, 터키 등에서 차례로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또한 이달 중순부터 코란도 수동 모델의 수출 선적이 시작되고 4분기 중 가솔린 모델도 현지 판매가 시작되는 만큼 하반기 수출이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코란도는 최근 실시된 유로앤캡(Euro NCAP)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을 정도로 내·외관은 물론 안전성과 주행능력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제품"이라며 "하반기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