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락앤락, 자투리 플라스틱 활용한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 출시...자원 선순환 앞장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9.1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락앤락이 재생 원료를 사용한 수납함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 시리즈를 출시한다.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은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남은 자투리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수납함이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은 재생 원료를 사용한 수납함 시리즈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밀폐용기와 물병 등 주로 식품용기에 사용되는 폴리프로필렌(PP) 소재의 다양한 폐플라스틱을 한데 모아 원료로 재가공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은 재생 원료를 사용한 수납함 시리즈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락앤락 제공]

기존 자사의 ‘이지클립 수납함’과 비교하면 심플한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 편의성은 흡사하게 갖추면서도 폐플라스틱을 사용한 만큼 가격은 50% 이상 저렴하다. 가격 경쟁력에 환경을 생각한다는 의미까지 더해져 더욱 합리적이다.

신제품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15L·30L·60L의 세 가지 용량으로 구성됐다. 자주 사용하는 소품은 물론 계절의류나 장난감 등 많은 짐도 넉넉히 보관할 수 있다.  

락앤락은 이번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3일까지 친환경 캠페인 ‘에코 리본(Re:born, 다시 태어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을 구매하면 텀블러 등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락앤락 제품을 40% 할인가에 살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환경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멸종위기에 처한 펭귄과 북극곰이 디자인된 에코 장바구니 등도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또 제품 사용 인증 후기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미니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플레이스엘엘을 비롯한 락앤락 직영점과 온라인 자사몰 락앤락몰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강혁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상무는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들과 함께 보다 직접적으로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리사이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켜 비용도 저렴해, 가을철 집안 정리에 더욱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