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년 창업가의 꿈을 응원합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올해 창업카페 프로그램에 633명 참여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9.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진행한 2019년도 창업카페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019년도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창업카페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과 창업희망자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 공간을 제공하는 창업 문화 지원 제도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5년간 창업카페를 지원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진행한 2019년도 창업카페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올해 스타벅스 창업카페 프로그램은 지난 5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진행됐다. 서울지역의 안암역점, 광운대점, 동국대점, 공릉역점, 한양대점, 강원지역 원주터미널점, 충남지역 대전중앙로점 등창업카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 8개 대학 인근 스타벅스 매장에서 총 39회의 강연 모임이 개최됐고, 총 633명의 창업 희망자들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각 주 별로 각 분야 전문가 및 참여자가 창업과 관련한 '토크콘서트' 대학 및 특화분야가 고려된 '대학 별 창업 프로그램' 대학간 연합활동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 연합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지난 6일 더 종로R점에서 클로징데이 행사를 통해 창업카페 참가자들의 우수 아이디어 및 소감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하며 마무리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참여자 모집 및 전반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하고  스타벅스는 지역별, 참여 대학별로 접근성이 좋은 매장을 섭외해 강연 공간과 음료 등을 제공했다.

한정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창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참석해 주신 청년들과 예비 창업자 분들이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통해 스타트업을 이해하고 창업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는 "앞으로도 청년 창업을 위한 교류의 확산과 아이디어 유입, 그리고 인적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예정"이라며 "지역 사회와 상생의 일환으로 창업카페를 지속적으로 민관이 협력한 상생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