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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AI '하이뱅킹'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9.17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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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KEB하나은행이 인공지능 하이(HAI)뱅킹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손님 이용 프로세스 개선과 개인화 마케팅 기반을 마련했으며 12월말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KEB하나은행이 개발한 하이(HAI)뱅킹은 대화형 뱅킹 서비스로 지난해 11월에 ‘챗봇’ 기반에 새롭게 구축되었으며,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손님의 각종 금융거래 요청을 인공지능 금융비서 ‘HAI’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을 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가입 및 인증 프로세스 간소화를 통해 챗봇에서 직접 하이(HAI)뱅킹을 쉽고 편리하게 가입하고, 간편이체를 위한 별칭등록을 대화를 통해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하이(HAI)뱅킹' 서비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또한 환전거래를 환전지갑과 동일하게 거래 가능 통화를 21개까지 확대하고 보관 및 재환전까지 챗봇과 대화로 처리할 수 있으며, 각종 이체거래 및 공과금 납부시 보안카드·OTP입력 절차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다.

KEB하나은행은 고도화 프로젝트에 맞춰 오는 12월말까지 ‘새로워진 하이(HAI)와 함께하는 한끼대첩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이(HAI)뱅킹으로 예·적금 가입, 세금납부, 송금, 외화환전 중 충족하는 조건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하나머니 등의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대화(거래)를 많이 한 손님 대상으로 5000하나머니를 100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빅데이터 플랫폼과 하이(HAI)뱅킹을 연계하여, 손님에게 챗봇을 통해 개인화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이를 통해 챗봇 채널 기반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갖추어갈 계획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하이(HAI) 서비스는 간편한 대화기반 금융거래와 손님상담 업무뿐만 아니라 앞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HAI)와 은행원이 함께 손님을 관리(Care)하는 업무를 수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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