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종합화학, 미국 '팩 엑스포' 첫 참가…패키징 사업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9.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종합화학이 패키징 사업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꾀한다.

SK종합화학(대표이사 사장 나경수)은 2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팩 엑스포(PACK EXPO) 2019’에 참가,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육성중인 패키징 사업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이날 밝혔다.

‘팩 엑스포 2019’ SK종합화학 전시 부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종합화학이 그간 중국에서 진행하는 플라스틱 전시 등에 참여한 적은 있으나, 미국에서 열리는 글로벌 전시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대해 SK이노베이션은 “SK종합화학이 추진하는 글로벌 성장 전략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 중인 패키징 사업의 본격적인 확대를 위해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종합화학은 2017년 미국 다우케미칼의 EAA(Ethylene Acrylic Acid, 에틸렌 아크릴산)와 PVDC(Poly Vinylidene Chloride, 폴리염화비닐리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인수한 이래, 패키징 사업 포트폴리오와 솔루션 역량을 키우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SK종합화학은 ‘원스톱(One-stop) 패키징 솔루션’을 주요 테마로 잡았다. 이는 회사 측이 확보한 패키징 분야 핵심 소재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각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SK종합화학은 다층용(Multi-Layer) 필름과 6개의 필름용 레진(Resin) 제품 등을 전시한다. 고부가 포장재인 PrimacorTM(EAA), SARANTM(PVDC)이 대표적이며, 식음료 패키징을 비롯한 차세대 주력 제품군 위주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도 팩 엑스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주요 패키징 기업 부스를 참관하는 한편, 주요 고객사와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고객 유치에 나선다.

나경수 사장은 “미국 등 선진시장일수록 고품질의 고부가 패키징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 성장 잠재력 또한 무한하다”며 “SK종합화학이 가진 기술력과 패키징 분야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강화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탑 티어 패키징 회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팩 엑스포는 참가 업체 2000여개, 방문객만 3만여명에 이르는 북미 최대 규모의 패키징 제품 관련 전시회다. 23일부터 사흘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SK종합화학은 남측 전시장(South Hall)에 약 35평 규모의 전시 부스와 회의 공간을 마련해 참여했다. 관계사인 SKC도 공동으로 참여해 에코 라벨(Eco label)을 함께 전시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