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건설, 국군의 날 맞아 현충원 봉사활동 실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9.2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롯데건설 봉사단이 국군의 날을 앞두고 국립 서울 현충원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지난 21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21일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현충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으로 이뤄진 65명의 ‘샤롯데 봉사단’은 국군의 날을 맞이해 현충원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를 하고, 자매결연을 체결한 24번 묘역에서 헌화,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 묘역 단장 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현충원 내 전시관을 관람하는 등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국립 서울 현충원의 묘역 단장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누적 참여 임직원 및 가족은 800여명에 달한다”며 “국군의 날을 맞이해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분들에 대한 고마움과 나라 사랑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건설회사로서 업의 특성과 임직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시설개선(집수리) 봉사활동인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그리고 소외계층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도 매년 추진하고 있다. 본사와 국내·외 현장 단위의 ‘샤롯데 봉사단’도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임직원이 월 급여 중 일부를 기부하면 회사는 3배를 기부하는 ‘1대3 매칭그랜트 제도’를 시행해 사회공헌 기금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