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지니뮤직, 업계 최초 'AI'가 신입사원 뽑는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9.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KT그룹의 음악 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통해 신입사원을 뽑는다.

KT는 “23일부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히면서 이 같이 전했다.

KT그룹의 음악 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이 23일부터 창사 이래 첫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KT 제공]

지니뮤직은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는데, 이번 전형에는 업계 최초로 AI 기반의 온라인 인적성 검사 방식을 도입한다.

이 검사는 지원자가 지니뮤직이 제시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에 답변하거나 전략 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은 이 과정에서 입력된 지원자의 영상 정보와 음성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대면적 신뢰도를 측정한다. 뿐만 아니라 전략 게임 수행을 통한 뇌신경과학 알고리즘 기반의 통합 역량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다.

지니뮤직은 ‘AI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통해 면접 시 면접관의 성향이나 선입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박정수 지니뮤직 경영기획실장은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지니뮤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하게 됐다”며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AI 인적성 검사를 통해 지원자의 인성과 직무적합성,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의 신입사원 공개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니뮤직 홈페이지 공고와 채용사이트 사람인, 잡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