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文대통령 "평화도, 경제활력도, 개혁도 변화의 몸살 겪어내야 나아져...꼭 희망을 현실로"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19.09.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평화도, 경제활력도, 개혁도 변화의 몸살을 겪어내야 더 나아지는 방향으로 갈 수 있다고 믿는다."

유엔총회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귀국길에 오르기 직전 이같은 내용의 메시지를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반도 평화와 경제 분야 활력, 개혁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자신의 페이스북에 '뉴욕을 떠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과 기대는 오직 우리 국민들이 이뤄낸 성취"라면서 "평화도 경제활력도 개혁도 변화의 몸살을 겪어내야 더 나아지는 방향으로 갈 수 있다"고 밝혔다.

25일 유엔총회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귀국길에 오르기 직전 '뉴욕을 떠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사진=연합뉴스]
25일 유엔총회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귀국길에 오르기 직전 '뉴욕을 떠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사진=연합뉴스]

그러면서 "나라다운 나라에 우리는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며 "우리의 위상을 높이는 것은 남이 아닌 바로 우리 자신이다. 우리는 반드시 희망을 현실로 만들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은 한반도 평화와 경제 분야 활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검찰 개혁에 대한 의지를 강조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아울러 국제사회로부터 우리가 받은 이상으로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새로운 제안을 펼치기 위해 유엔총회에 3년 연속 참석했다고 설명한 문 대통령은 "국제사회에 우리의 의지를 전달하고 함께 행동해야 할 일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뉴욕은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힘을 쏟아내는 곳이다. 세계를 이끄는 미국의 힘을 느낀다"는 소회를 밝힌 문 대통령은 "하지만 역동성에서는 우리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 우리는 반드시 희망을 현실로 만들어낼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