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몰려온다...현대백화점, 업계 최초로 伊 패션협회와 손잡고 ‘밀라노 패션위크’ 개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9.2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현대백화점이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이색 행사를 연다. 기존 입점돼 있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단독 상품은 물론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들도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손잡고 다음달 13일까지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압구정본점(∼10/2)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10/3∼8)과 판교점(10/9∼13)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는 구찌·보테가베네타·펜디·프라다 등 총 200여 개 브랜드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비영리단체로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꼽히는 ‘밀라노 패션위크’를 주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가 국내는 물론 해외 백화점과 이탈리아의 패션 브랜드를 테마로 대형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로 한 건 명품 등 해외패션 브랜드에 대한 20∼30대 젊은 고객들의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8월까지 해외패션 신장률은 21.5%로 현대백화점 내 상품군 중 가장 높은데 특히 밀레니얼(1980년 이후 출생)과 Z세대(1995년 이후 출생)로 대표되는 20∼30대의 해외 패션 매출 신장률(29.6%)이 40∼50대(9.8%)보다 두 배 이상 높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20∼30대 고객들이 해외패션 상품군의 새로운 고객층으로 자리 잡음에 따라 이들에게 새로운 해외패션 콘텐츠를 제안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토즈·페라가모·몽클레르·발리 등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 소속 21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60여 개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토즈 ‘마이크로사이즈 토즈 버킨백(그린)’, 페라가모 ‘올 간치니 PU 라인백과 세뇨리나 리벨 백’, 몽클레르 ‘칸틴스 아우터웨어’, 발리 ‘캡슐컬렉션 네온 라인’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브랜드별로 신상품 할인 혜택 또는 구매사은품도 제공한다.

회사 측은 명품 브랜드들이 백화점 행사에 참여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협업해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13개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뉴웨이브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이 중 7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하는 브랜드다.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지난 1952년 론칭해 친환경 의류(니트) 생산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안나 마리아 피사넬리 디자이너의 ‘20.52’, 루카 린·갈리브 가사노프 디자이너가 중국 고대 미술 등에서 영감을 받아 지난 2016년 론칭한 ‘액트넘버원’, 남성복의 제작방식(테일러링)에 여성복의 소재와 디자인을 접목해 재미있게 옷을 풀어낸 ‘브론나노’, 디자이너(지안루카 페라신)와 건축가(안드레아 마사토)가 협업해 성별에 구분없이 입을 수 있는 컬렉션으로 화제를 모은 ‘에디스 마르셀’, 멕시코 문화를 이탈리아 패션 스타일로 표현한 안드레스 카발레오 디자이너의 ‘산안드레스’, 남성복으로 유명한 라르디니 가문에 제네아 라르디니가 디자인한 여성복 컬렉션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 행사를 매년 1∼2회 가량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최근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 기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의 경우 정식 입점도 검토할 계획이다.

고남선 현대백화점 해외·잡화사업부장(상무)은 “새로운 유행을 이끌고 싶어하는 ‘패피족(패션과 피플의 줄임말)’을 위해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협업해 매년 새로운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를 소개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해 해외패션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뉴웨이브 팝업스토어’에서 6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이미 입점돼 있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를 100·300·5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상품권 5·15·25만원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