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도시재생사업에서 금융지원 중요성 전파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10.0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이 도시재생사업에서 금융지원의 중요성을 전파했다.

HUG는 지난달 30일 시사저널이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한 ‘2019 굿시티 포럼’에서 이재광 사장이 기조강연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서의 금융지원의 중요성 및 활성화방안에 대해 연설했다고 1일 밝혔다.

이재광 HUG 사장이 ‘2019 굿시티 포럼’에서 ‘도시재생 공적금융지원 현황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HUG 제공]

‘2019 굿시티 포럼’은 ‘도시재생의 어제, 오늘, 내일’을 테마로 해, 도시재생의 현황을 공유하고 도시재생의 이상적인 미래상을 모색하기 위해 시사저널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HUG, 국토연구원 등이 후원한 행사다.

이재광 HUG 사장은 두 번째 세션인 ‘도시재생 오늘을 말한다’에서 ‘도시재생 공적금융지원 현황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연설했다.

이재광 사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서 금융의 중요성, ‘구로칠성아파트 정비사업’, ‘라일락뜨락 1956’ 등 주요 기금지원 도시재생사업의 추진현황 및 뉴딜기금활용 사전컨설팅, 도시재생 모자리츠 등 도시재생사업 금융지원 확대방안을 설명했다.

이 사장은 “오늘 포럼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대한민국의 도시재생이 나아갈 바람직한 방향을 도출하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HUG는 앞으로도 출·융자 및 보증 등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