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디톡스, 대웅제약과 美ITC소송 법정대리인에 뉴욕 검사장 출신 선임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0.0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보톡스' 재료인 보툴리눔 균주 출처를 두고 다툼을 벌이고 있는 메디톡스가 미국 ITC 소송 법정대리인으로 미국 검찰 검사장 출신 한국계 변호사 ‘준킴’(김준현)을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메디톡스에 따르면 준킴 변호사는 미국 스탠퍼드대와 하버드대 로스쿨을 졸업하고 지난 2000년부터 뉴욕남부지검에서 연방검사로 재직하면서 미국 월가의 기업과 경제인이 연루된 권력형 형사사건, 특허침해 및 기술탈취 관련 사건 등 화이트칼라 범죄를 담당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보톡스' 재료인 보툴리눔 균주 출처를 두고 다툼을 벌이고 있는 메디톡스가 미국 ITC 소송 법정대리인으로 미국 검찰 검사장 출신 한국계 변호사 ‘준킴’(김준현)을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메디톡스 제공]

수사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06년과 2018년에는 ‘올해의 검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부터는 메디톡스 미국 ITC제소를 담당하고 있는 법무법인 클리어리 가틀립 스틴 앤 해밀턴의 소송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준킴과 같은 저명한 인물이 ITC 소송에 합류한 것은 메디톡스가 제기한 주장의 정당성을 신뢰한다는 것"이라며 "그가 이번 소송을 공정하고 올바른 결론이 도출되도록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달 20일 미국 ITC에 제출된 대웅제약 보툴리눔 균주 유전체 염기서열분석(WGS)이 포함된 결과보고서가 모든 의혹을 명백히 밝혀줄 핵심 자료"라며 "대웅제약은 지금이라도 불필요한 소모전을 중단하고 공개적이고 과학적인 검증방식을 통해 진실을 밝히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