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뷰티, 해외소비자가 한국 오면 사고픈 품목 1위…한류문화가 키운 ‘K브랜드' 강점은?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9.10.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한류 문화 콘텐츠가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해외 온라인 소비자들이 한국을 찾을 경우 가장 구매하고 싶은 품목은 화장품, 향수 등을 포함한 'K뷰티'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 상반기 무협의 해외직판 플랫폼 케이몰24(Kmall24)를 이용한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 소비자 4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들은 한국 방문시 가장 구매하고 싶은 품목으로 K뷰티(26%)를 꼽았다. '앨범·DVD 등 K팝 관련제품'(24%)과 '식음료'(16%)는 그 뒤를 이었다. 

, 해외소비자, 한국 방문시 구매선호 품목.  [그래픽=연합뉴스]

 

이번 조사에 응한 대상자는 주로 20, 30대 젊은 여성들로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한류와 관련된 '문화콘텐츠'(62%)를 통해 처음으로 한국 제품을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자국 상품과 비교했을 때 한국 제품의 강점으로 '품질'(32%)과 '명성'(23%)을 가장 많이 꼽았다. 반면 '가격 경쟁력'을 꼽은 응답자는 8%에 불과했다.

5점 만점의 항목별 평가에서도 '디자인'과 '품질'이 각각 4.41점과 4.3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해외구매 특성상 '사후관리'와 '배송'은 3.9점과 3.83점으로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응답자들은 한류와 관련된 제품의 정보를 '소셜미디어 게시글'(56%), '유튜브 등 영상'(21%), '온라인 쇼핑몰의 평점 및 후기'(9%) 등에서 주로 얻는다고 답했다. 판매자 정보보다 실제 사용자의 후기와 정보를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