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워치에서도 확인"…KT, 미세먼지 앱 에어맵코리아 새단장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10.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KT가 에어맵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의 기존 기능을 강화하고 생활 밀착 콘텐츠를 추가하는 개편을 단행했다.

KT(회장 황창규)는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인 에어맵코리아를 리뉴얼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한편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KT 모델들이 에어맵코리아 리뉴얼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에어맵코리아는 KT가 직접 구축한 전국 2000여개 관측망과 이천시, 평택시, 홍천군 등 500여개 지자체 관측망을 통해 ‘나에게 가장 가까운’, ‘숨 쉬는 높이’의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리뉴얼은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기 질 생활 정보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강화했다.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리 이번 주 예보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한 일상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제는 손쉽게 스마트 워치에서도 에어맵코리아를 확인 할 수 있다. 에어맵코리아는 원내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을 통해 출발지와 도착지(목적지) 주변의 공기 질 정보도 알려준다.

또한 연내 에어맵코리아와 제휴된 복합 쇼핑몰, 키즈 테마파크, 호텔 등 다중 이용 시설의 실내 공기질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올해 7월 국내 최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에 에어맵코리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에어맵코리아를 실내외 공기 질 관리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를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 센터 상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공기 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실내외 공기 질과 날씨에 따른 생활 정보 등을 통해 에어맵코리아만의 특화 콘텐츠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국민 생활을 선도할 것”으로 말했다.

한편, KT 에어맵코리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통신사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