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달의민족, '시간제 이륜차 보험' 11월 출시..."라이더 보험 사각지대 줄인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0.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 중인 우아한형제들은 시간제 배달 라이더 안전 보장을 위해 KB손해보험, 스몰티켓과 함께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 상품을 다음달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은 보험이 필요한 시간만 가입할 수 있는 시간제 보험 상품이다. 배달의민족이 최근 도입한 시간제 배달 근무 방식인 '배민커넥트'를 위해 출시한다. 배민커넥트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본인 소유 이동 수단으로 배달 업무를 하는 방식이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 중인 우아한형제들은 시간제 배달 라이더 안전 보장을 위해 KB손해보험, 스몰티켓과 함께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 상품을 다음달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이번 보험 상품은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가정용 이륜차보험을 KB손해보험에 가입하면 배달 근무를 하는 동안 시간 단위로 유상운송보험을 자동 적용한다. 배달 근무 중 사고가 발생해 보험 처리를 받아도, 라이더가 기존에 가입한 차량 보험에 보험료 할증 등 불이익이 전가되지 않도록 구성했다.

기존 '유상운송용 이륜차 보험'은 개인이 감당하기에 보험료가 높고 보험사도 가입 승인을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에 출시하는 보험 상품으로 보험 사각지대를 채워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달 업무는 안전이 최우선으로, 배민커넥트 구상 단계부터 KB손해보험, 스몰티켓과 협의해 상품을 준비했다"며 "배민커넥트 출시 시점에 라이더의 위험 보장 방안을 만들 수 있었다.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안전하게 근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