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금융지주, '제6회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0.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제6회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14일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제6회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을 열어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은 매년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을 통해 농협금융 계열사의  리스크 우수사례를 발굴해 왔으며 전 자회사 공유를 통해 리스크 제도개선 및 리스크 관리 문화 확산을 도모해 왔다.

4일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열린 「제6회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 에서 농협금융 김광수 회장(가운데)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제공]

올해에는 총 32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그 중 12개 사례에 대한 시상을 실시했다. 대상은 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에서 수상했다. ‘역모기지론 한도인식기준 개선’이 주제이며 금융위 등과 지속적 협의를 통한 합리적인 규제개선 및 단순기본자본비율 제고가 주요 성과이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이번 우수사례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체계 구축이 돋보였다. 앞으로도 자회사간 공유를 통한 리스크 관리 시너지를 확대해달라.”고 당부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앞으로도 상시적 자회사 리스크요인 점검 체계인 리스크 대시보드, 지주·자회사간 정보 공유 모임인 '리스크전문가모임' 제도 운영을 통하여 안정적인 리스크관리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