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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6년 연속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항공부문 1위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0.15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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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아시아나항공은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올해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 기간은 4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4개월간이며 면접원이 가구를 방문해 일대일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5회 평가 중 22차례 1위 기록이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항공기 도입과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차세대 항공기 A350 3대와 A321NEO 1대를 신규 도입해 단거리와 중·장거리 전 영역에 걸쳐 기재 경쟁력을 강화했다. A350은 이코노미석 일부 좌석 간격을 36인치로 적용한 '이코노미 스마티움'을 도입해 편의를 높이고,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지난 9월 대만, 베트남을 시작으로 이달 포르투갈, 이집트, 호주 등 신규 노선 부정기편을 적극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장거리 단독 노선으로 승객들에게 여행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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