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기어때 '더 캠프' 입점… 군 주둔 지역 바가지 숙박비 잡는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0.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여기어때가 대국민 국군 소통서비스 앱 ‘더 캠프’(대표 조성곤 인에이블다온소프트)에 숙소를 공급한다. 여기어때는 앱 서비스와의 숙소 연동을 통해 군 부대가 위치한 지역의 숙소 예약 생태계가 안정화되도록 돕는다.

여기어때는 대한민국 국군, 가족, 지인의 소통 앱 서비스인 더 캠프에 전국 5만 숙소를 연동한다고 15일 밝혔다. 더 캠프는 입대한 장병과 가족, 지인의 커뮤니티이자, 휴가와 면회 등 일정을 공유하는 앱이다. 이번 연동을 통해 숙소 예약 기능이 확장됐다. 여기어때의 공급 상품은 중소형호텔부터 호텔·리조트, 펜션, 캠핑, 게스트하우스 등 우리나라 모든 숙소 카테고리를 포함한다.

여기어때는 대한민국 국군, 가족, 지인의 소통 앱 서비스인 더 캠프에 전국 5만 숙소를 연동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이번 상품 연동은 군 주둔 지역에 있는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숙소를 공급하는 디딤돌이 된다. 최근 군주둔 지역에서는 군장병 외출, 외박에 맞춰 높은 요금을 받는 문제가 지적돼, 숙박 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 요구가 커진 바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군 장병과 가족이 몰리는 주말에 배가 넘는 요금을 요구한다는 비판도 등장해, 숙소와 이용객 간 갈등이 불거진 바 있다. 업계 자정 노력이 있지만, 이용객 만족도는 여전히 낮았다.

여기어때는 “다양한 상품과 고도화된 시스템 등으로 숙소 예약 생태계를 개선할 것”이라며 “이번 ’더 캠프’와의 협업으로 군장병 및 가족, 지인 수요를 충족하는 질 높은 서비스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