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흥국생명, 9월까지 변액보험 '베리굿100펀드' 수익률 18.1%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0.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흥국생명이 자사의 변액보험 ‘베리굿자산배분형100’펀드가 양호한 실적을 냈다고 밝혔다. 

17일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흥국생명의 '베리굿자산배분형100'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2019년 1월~9월)은 18.1%를 기록하며, 국내외 투자 유형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나타냈다.

흥국생명 변액보험 '베리굿 100펀드'. [사진=흥국생명 제공]

흥국생명은 미·중 무역협상의 노이즈, 노딜 브렉시트, 그리고 홍콩시위 등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셈이라고 강조했다.

흥국생명의 ‘베리굿 자산배분형100펀드’는 AI가 직접 ETF를 편입·편출하는 인공지능 EMP펀드로 급변하는 금융시장을 모니터링하고 시장 상황에 맞추어 투자대상 자산의 상관관계를 파악한 최적의 ETF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또한 리스크관리에 중점을 둔 알고리즘과 개별 자산의 효율적인 변동성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이다. 이번 수익률 역시 시장 상황에 맞게 적절한 ETF를 선택한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베리굿100펀드는 시장상황을 하나하나 모니터링하며 펀드 자산을 분배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인공지능 EMP펀드이다”며 “흥국생명의 베리굿100펀드로 펀드 분배 편의성은 물론 변액보험의 수익률도 함께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