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석열 "검찰개혁, 과감히 실행…국민의 뜻 충실히 받들 것"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9.10.1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찰 개혁을 위한 국민의 뜻과 국민의 대의기관인 국회의 결정을 충실히 받들겠다"며 검찰 개혁안을 과감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총장은 17일 대검찰청에 대한 국회 국정감사에서 "저를 비롯한 검찰 구성원들은 검찰의 변화를 바라는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국민의 뜻과 국회의 결정을 충실히 받들고, 검찰 스스로 추진할 수 있는 개혁방안을 과감하게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대검찰청 국정감사에 참석해 검찰개혁 의지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윤 총장은 "위원들의 애정 어린 조언을 성실하고 겸허한 자세로 경청해 '국민이 원하는 검찰', '국민과 함께하는 검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는 지난 14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퇴 이후 검찰 개혁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를 염두에 둔 발언으로 보인다.

검찰은 전날 "검찰은 변화와 개혁을 바라는 국민의 엄중한 뜻을 경청하고 공감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검찰 개혁을 중단 없이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윤석열 총장에게 직접 검찰 개혁방안 제시하라고 지시했고, 이에 윤 총장은 지난 1일 '특수부 축소'와 '외부기관 파견검사 복귀'를 시작으로 4일에는 '공개소환 전면 폐지', 10일에는 '전문공보관 도입' 등의 개혁안을 차례로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