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EB하나은행, DLF·DLS 피해자에게 사과..."손님 신뢰 회복 노력하겠다"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0.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KEB하나은행이 DLF·DLS 대규모 원금 손실 사태에 대해 대고객 사과문을 발표했다.

KEB하나은행은 17일 해외 금리연계형 파생결합상품(DLF·DLS) 대규모 원금 손실 사태에 따른 피해를 통감하고 대고객 사과문을 발표했다. 향후 금융감독원의 배상 권고 기준을 전적으로 수용하고 소비자 신뢰 회복 방안 차원에서 시스템 전면 개편하겠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 측은 "DLF로 손님들이 입은 금전적 손실, 심적 고통과 심려에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며 "신뢰를 회복하고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배상 절차 진행에 적극 협조하는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KEB 하나은행 CI [사진=KEB 하나은행 제공]
KEB 하나은행 CI. [사진=KEB 하나은행 제공]

사과문과 함께 고객 신뢰 회복 방안을 위한 3대 업무 개편안을 발표했다. 불완전판매 원천 차단을 위한 투자상품 리콜제(책임판매제도) 등을 도입하는 등 은행의 정책과 제도, 업무 절차를 획기적으로 바꾼다는 방침이다.

업무 개선 방안은 총 3가지로 진행된다. 우선 불완전판매 원천 차단을 위한 프로세스 혁신 방안을 추진한다. 투자 상품 가입이 불완전판매로 판단될 경우 계약의 철회를 보장해주는 책임판매제도 등을 담았다.

또 과당경쟁을 방지하고자 핵심경영성과지표(KPI)에서 고객 수익률을 강화하는 등 손님 중심 영업문화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는 은행 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은행원의 업무 능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다시 한 번 은행을 통해 DLF 상품에 가입해 손실을 입게 된 손님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소비자보호를 은행의 최우선 가치로 손님의 신뢰 회복과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