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주) '해피니스 위드 에스케이',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수상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10.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주식회사의 지속가능성 보고서가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주식회사(대표이사 장동현)는 자사가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 서비스 부문 우수 보고서상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18일,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유항제 SK㈜ C&C SV추진실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 서비스 부문 우수 보고서상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제공]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은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작성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매년 105개 기업(기관)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평가해 우수 보고서를 선정 및 포상하는 것이다.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 전문가의 평가 결과와 온라인 설문을 통한 일반 독자 평가 결과를 합산해 서비스·제조·공공·통합·최초 부문의 우수 보고서를 선정한다.

올해는 서비스부문 평가대상 33개 기업 중 SK주식회사를 포함한 4개 기업이 우수 보고서상을 받았다.

SK주식회사의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 ‘해피니스 위드 에스케이’는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비롯해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의 DBL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 등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 경영 노력을 깊이 있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DBL(Double Bottom Line)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SK주식회사는 인공지능(AI)·클라우드·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SHE(안전·보건·환경)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자원 절감 및 의료정보 불균형·약물 오남용·고령화 등의 국민 건강 관련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통합 플랫폼 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성과를 높여가고 있다.

유항제 SK㈜ C&C SV추진실장은 “사회적 가치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지속가능 경영 활동과 성과를 이해 관계자와 적극 공유하며 이해관계자 모두의 행복을 키워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는 올해 8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및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