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홈쇼핑 속으로...CJ 오쇼핑, 쇼크라이브서 드라마 속 상품 판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0.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은 tvN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콘셉트와 연계한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의 특집 방송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커머스에 드라마 콘텐츠를 더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간 상품이 드라마 콘텐츠에 들어가는 PPL 사례는 많이 볼 수 있지만, 드라마 콘텐츠가 커머스 영역에 들어가는 건 드문 시도다. 오쇼핑은 드라마의 콘셉트를 활용해 자사의 모바일 생방송, T커머스 등 채널별 커머스 플랫폼의 특징을 최대한 살린 판매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tvN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콘셉트와 연계한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의 특집 방송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CJ오쇼핑은 CJ몰 앱을 통해 나흘 간 하루 1시간씩 방송될 쇼크라이브의 '뻔펀' 프로그램에서는 CJ오쇼핑이 운영하는 이색 쇼핑 전문몰 '펀샵(FUNSHOP)'의 상품을 판매한다. 상품은 '링거워터 링티', '커블체어와 베리데스크', '아미로거울', '청년떡집' 등 총4개다. 프로그램 서브 타이틀은 '팝니다 천리마 펀샵'으로 드라마를 연상시키게 했다. 현재 펀샵과 청년떡집은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브랜드 매대를 노출하는 PPL을 진행 중이다.

이번 쇼크라이브 방송은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천리마마트를 그대로 재현하는데 집중했다. 방송을 진행하는 유인석 쇼호스트가 천리마마트의 영업비법을 파헤친다는 콘셉으로 실제 드라마 세트장에 방문해 홍보 영상들을 촬영했고, 방송 중에도 드라마 주요 인물 따라하기, 실시간 퀴즈 이벤트 등 드라마와의 연결 요소를 많이 선보일 예정이다.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의 펀샵TV 프로그램과도 드라마를 연계시켰다.

금요일 밤 12시 펀샵TV 시작 전 드라마 속 그 아이템이라는 약 5분 길이의 광고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쇼호스트가 천리마마트를 배경으로 배우와 똑같은 복장을 하고 상품을 소개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콘텐츠커머스팀 김태영 팀장은 "드라마 콘텐츠가 쇼핑 플랫폼 안으로 들어올 수 있었던 것은 오쇼핑이 차별화된 콘텐츠커머스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며 "소비자들이 쇼핑을 하나의 '놀이'로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와 커머스와의 연계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