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카드, '하이패스형 디지털 전자카드' 커넥티트카 서비스 시작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0.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KB국민카드가 커넥티드카 솔루션 기업 ‘오윈(Owin)’과 손 잡고 ‘하이패스형 디지털 전자카드’를 활용한 커넥티드카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

KB국민카드는 이 서비스는 스타트업 등 혁신 기업이 개발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 사용권을 금융회사가 위탁 받아 시범 영업하는 금융위원회의 '금융규제 테스트베드'의 일환으로 11월 말까지 KB국민카드 임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 전자카드(하이패스 카드)를 활용해 부여 받은 ‘자동차 식별번호(Car ID)’와 △사용자 정보 △차량 정보 △결제 카드 정보를 커넥티드카 서비스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윈 픽(Owin Pick)’에 등록하면 ‘저전력 블루투스 기능(BLE : Bluetooth Low Energy)’을 통해 자동차 안에서 위치 기반 주문과 자동 결제를 지원하게 된다.

KB국민카드 CI.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 CI.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주유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주유 서비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문 △결제 △적립 △할인이 한 번에 이뤄지는 간편한 주유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식음료점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픽업 서비스’도 매장 직원을 통하지 않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방문 매장과 메뉴 선택은 물론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문과 결제를 완료하면 위치기반 정보를 활용해 고객의 매장 도착 예정 시간이 가맹점에 전송되고 고객은 매장 도착 즉시 주문한 물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스마트 주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주유소 3곳과 ‘스마트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음료점 12곳 등 총 15개 가맹점이 참여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별도의 기기 장착 없이 차량에 설치된 하이패스 단말기와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해 손 쉽게 커넥티드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성공적인 위탁 테스트를 위한 지원과 협업을 강화해 핀테크 기업들의 새롭고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