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2 18:17 (화)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 진구서 '도시놀이터' 개장…도심 유휴공간 활용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 진구서 '도시놀이터' 개장…도심 유휴공간 활용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9.10.2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가 부산 놀이마루 내에 시민을 위한 휴식 및 문화공간을 조성했다.

HUG는 지난 11일 부산시 진구 놀이마루에서 부산시교육청 및 부산건축제 관계자, 시민들과 함께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도시놀이터 디자인. [사진=HUG 제공]

‘HUG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사업’은 도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부산시교육청 및 부산건축제와 협업으로 전포 놀이마루 운동장에 마련했다.

작품명 ‘꿈 빛 놀이터’는 HUG, 부산시교육청, 부산건축제 등 3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고 만든 도시 내 첨단 놀이터로서 꿈과 상상이 빛을 밝히는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의 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놀이터에는 LED 풍선이 매달린 ‘꿈 빛 나무’와 터치키오스크에 의한 미디어 인터랙션 체험공간인 ‘꿈 빛 큐브’등의 작품이 설치돼 있으며 주간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쉼터로, 야간에는 체험형 문화놀이터로 연출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도시놀이터 프로젝트로 조성된 꿈 빛 놀이터가 시민 누구나 즐겨 찾는 세대 간의 소통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도시에 활력을 증진하는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