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실상 연임 확정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0.2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KB금융지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KB국민은행장을 추천해 사실상 연임이 확정됐다.

KB금융지주는 24일 대추위를 열고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허 은행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허 행장의 연임은 다음달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 심사·추천을 거쳐 은행 주주총회에서 결정된다. 연임 시 임기는 1년이다. 

대추위는 지난 2년간 안정적인 경영승계를 위해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내·외부 후보군을 꾸준히 검토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달 27일 은행장 후보 선정 기준과 절차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연합뉴스]

다음달 20일 허 행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가운데, 대추위는 허 행장 재임 중 경영성과,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력, 조직관리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은행장 후보로서의 적정성을 살펴봤다.

대추위는 허 행장에 대해 "취임 후 국내외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탄탄한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점,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특유의 적극적 소통과 화합의 경영으로 사람 문화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리더십을 겸비하고 있다는 점 등 여러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재선임 배경을 밝혔다.

이어 "그룹의 4대 중장기 경영전략(사업 포트폴리오 견고화·디지털시대 기업문화 적립·고객중심 서비스 혁신·민첩한 조직체계 구축)의 일관성 있는 추진으로 리딩뱅크의 입지를 강화할 필요성도 고려했다"고 강조했다.

허인 행장은 국민은행 여신심사본부 상무, 경영기획그룹 전무, 영업그룹 부행장 등을 두루 거쳐 2017년 11월 취임했다. KB금융의 지주 회장과 은행장이 분리된 후 첫 행장이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