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은행, 'Liiv M(리브모바일)' 론칭행사...알뜰폰 최초 5G 선보인다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0.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과 통신의 융합한 모바일 서비스 'Liiv M(리브모바일)'의 사전 론칭행사를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28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타 서울에서 열린 'Liiv M' 론칭행사에 금융위원회 손병두 부위원장, 권대영 금융혁신기획단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태희 통신정책국장, 방송통신위원회 최성호 이용자정책국장,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LG 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Liiv M'이 기존 통신사의 복잡한 요금제를 간소화한 합리적인 요금제 뿐만 아니라 약정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 간편한 가입, 심플하고 합리적인 요금제, MVNO 최초의 5G 요금제 출시 등 기존 통신서비스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금융–통신 융합의 메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왼쪽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이태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국장, 최성호 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정책국장이 28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호텔에서 열린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Liiv M) 런칭행사 ‘리브모바일데이’ 세리머니를 갖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업다운뉴스 주현희 기자]

KB국민은행은 'Liiv M' 론칭행사를 시작으로 단계별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29일부터 KB국민은행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고, 다음달 4일부터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다음달 4일부터는 국내 사용 유·무선 음성통화 및 문자 무제한 제공 등 합리적인 통신요금을 원하는 국민들에게 금융결합으로 할인된 요금제를 우선 제공하는 통신서비스를 선보이고, 12월 중순부터는 Self 개통, 친구결합 할인, 잔여데이터 포인트리 환급, USIM 인증서 등의 본격적인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Liiv M'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이어진다. 갤럭시 폴드 100대, 갤럭시 노트10 900대 등 총 1000대의 5G 휴대폰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5G 요금제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선착순 요금제 3개월 무료 지원 이벤트, 올해 연말까지 Liiv M에 가입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은 대화형 뱅킹 플랫폼인 리브똑똑(Liiv TalkTalk)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가입이 불편한 고령계층 및 사회취약계층의 편의를 위해 디지털 점포(2개점) 및 거점 영업점(10개)에 디지털 컨설턴트를 배치해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가입 안내, USIM/앱 설치 등의 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