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당 유튜브 ‘벌거벗은 文대통령’ 논란…靑 "국격·국민 생각해야", 與 "천인공노"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9.10.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을 덴마크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으로 풍자한 자유한국당 유튜브 애니매이션 영상이 논란이 낳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는 “국격과 국민을 생각해야 한다”고 불쾌감을 표시했고, 여당은 '천인공노할 내용'이라며 격한 반응을 보였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28일 브리핑에서 "상대를 깎아내림으로써 자신을 높이려 하는 것이 과연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일인가"라며 한국당이 올린 영상을 거론했다. 이어 "청와대의 입장을 논의하거나 비서진들이 의견을 모으지는 않았다"면서도 "정치는 국민에게 희망·상생·협치를 보여줘야 한다. 그건 우리(청와대)와 여야 모두에 해당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이번 영상물이) 지금의 대한민국에,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에 어울리는 정치의 행태인가"라며 "국민에게 희망을 보여주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성찰이 우선돼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풍자한 '오른소리가족'. [사진=자유한국당 유튜브 갈무리]

여당은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이 공개한 동영상은 충격을 금할 수 없는 내용으로 채워졌고, 문 대통령에 대한 조롱과 비난이 인내력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며 "그런 천인공노할 내용을 소재로 만화 동영상을 만들어 과연 누구에게 보여주겠다는 것인지 말문이 막힐 따름"이라고 맹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한국당은 국민을 두려워할 줄 아는 상식에 입각한 건전한 정치를 해주기를 비감한 마음으로 재삼 재사 당부한다"며 "한국당은 국민 모욕 동영상 제작 관련자 모두를 엄중 문책하고 국민께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이 이날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오른소리가족' 편에 등장한 문재인 대통령은 실체가 없는 '안보재킷'과 '경제바지'를 입고 '인사 넥타이'를 맸다. 문 대통령이 안보재킷을 입는 장면에서는 '북나라가 즉위를 축하하는 축포를 쐈다'며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을 연상시킨다. 경제바지를 입고 나자 '소득주도성장과 길거리에 나앉은 국민들' 모습을 겹쳐 보여줬다.

인사 넥타이를 매는 모습 옆으로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체포되는 장면을 표현했다. 조 전 장관은 두 팔에 수갑을 차고 있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