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픈뱅킹' 시대 개막, 시중은행 애플리케이션 개편 및 이벤트 실시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0.3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하나의 애플리케이션만으로 모든 은행 계좌에서 자금 출금과 이체 등이 가능한 '오픈뱅킹' 서비스가 30일부터 시범 가동되는 가운데 시중은행들이 앱 개편과 동시에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신한·우리·KEB하나·IBK기업·KB국민·BNK부산·제주·전북·BNK경남은행 등 10개 은행은 30일 오전 9시부터 오픈뱅킹 고객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먼저 NH농협은 NH스마트뱅킹 앱에서 30일부터 타행계좌 조회 및 이체 서비스를 비롯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했다. 지난 19일에는 스마트폰을 흔들면 지정된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모션뱅킹',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계좌 조회,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위젯’서비스 등을 신규 도입했다.

'오픈뱅킹' 시대 개막에 시중은행 애플리케이션 개편 및 이벤트 실시. [그래픽=연합뉴스]

NH농협는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올원뱅크의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LG 그램 노트북, 맥북에어, 기프트카드 등 총 20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따로 또 같이 이벤트, 지난 25일 출시한 NH1934패키지상품(통장, 적금, 대출) 중 1개 이상 가입하고 퀴즈를 응모하면 총 803명을 추첨해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5만원,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트카드 3만원을 제공하는 'Y.O.U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금일봉 이벤트'는 NH올원5늘도적금, 올원마이너스대출, 올원직장인대출에 가입하고 응모하면 갤럭시폴드,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총 ,019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고, 「직장인 급여이체 두툼 이벤트」는 농협은행 계좌로 건당 50만원 이상의 급여를 처음으로 수령하고 퀴즈에 응모하면 현금 300만원 등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IBK 오픈뱅킹 궁금하면 드루와~"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다음달 27일까지 스마트뱅킹 앱 ‘i-ONE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른 은행의 입출식·예금·적금·펀드 계좌를 등록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506명에게 애플 아이폰11 Pro(1명), LG 노트북(2명), 삼성 공기청정기(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500명)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i-ONE뱅크’ 앱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18일 이후 발표한다.

신한은행은 오픈뱅킹 시행에 맞춰 하나의 앱으로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 쏠(SOL)을 전면 개편한다. 먼저 신한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신한 쏠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진정한오픈뱅킹 플랫폼을 구현했다. 신한 쏠 회원가입 후 타행 계좌 등록만하면 조회 및 이체 등 금융거래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타행 보안카드나 OTP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디/패스워드, 생체인식, 패턴 등으로 이체거래를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 했으며 타행 계좌의 이체거래도 수수료를 무제한으로 면제한다.

금융위원회, 오픈뱅킹 실시. [사진=금융위원회 제공]

신한은행은 이번 오픈뱅킹 출시를 기념해 랜덤 캐시백 이벤트 '쏠로 오픈하면 오픈캐시 오백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오픈뱅킹 신규 가입 △'MY자산' 서비스에 은행, 카드 보험 등 자산 추가 △오픈뱅킹을 통해 이체 거래 시 오픈캐시를 받을 수 있으며 오픈캐시는 즉시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KB스타뱅킹'과 '리브(Liiv)' 앱, '인터넷뱅킹'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KB스타뱅킹에서 다른은행 계좌의 조회는 물론 출금을 통한 이체까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오픈뱅킹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오픈뱅킹 타행계좌 등록 이벤트”는 영업점 직원이 발송한 SMS링크를 통해 다른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740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고 1백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올해 12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열린다 KB! 오픈뱅킹 이벤트'는 비대면에서 '다른은행 계좌등록 이벤트'와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 두가지 방식으로 12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은행 계좌등록 이벤트'는 타행계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총 400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노트 10 350개와 삼성 갤럭시 폴드 50개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서비스 체험 이벤트'는 'KB국민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만2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현금 10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우리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원(Won)뱅킹으로 세상 편하게 살자!'이벤트를 12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우리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는 다른 은행에 보유 중인 입출식 계좌를 '우리WON뱅킹'에 등록한 고객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GS쿠폰을 제공하며 추가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드라이기,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고객의 편리한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우리은행 모바일 앱 메인화면과 네이버,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하여 오픈뱅킹 소개와 이용방법을 지속적으로 안내 및 홍보할 계획이며, 오픈뱅킹에 특화된 전용상품 라인업 구축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