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2 09:53 (화)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돌아온 '불청객' 초미세먼지...세안부터 보습까지 '피부 보호' 아이템 주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돌아온 '불청객' 초미세먼지...세안부터 보습까지 '피부 보호' 아이템 주목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9.11.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오캄, 라이크아임파이브, 닥터자르트, 블랭크미, 셀퓨전씨, 닥터올가...진정·영양 제품 선봬
- 피부 장벽 강화해 미세먼지 차단
- 저자극 성분으로 피부 속 노폐물 제거
- 극한 외부 환경에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바로 잡아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올해 초 역대급 공포로 전국을 뒤덮었던 미세먼지가 다시 돌아오면서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의 근심이 커지고 있다. 초미세먼지를 비롯해 대기오염물질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 노화, 색소 반점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미세먼지뿐 아니라 급격한 일교차로 피부가 금세 건조해지기 때문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고 가려움증을 느끼기도 한다. 이를 내버려두면 긁다가 심각한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코스메틱 업체는 가을·겨울을 맞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극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드오캄 '제주 품은 탄탄 스킨·로션' [사진=드오캄 제공]

◆ 드오캄 '제주 품은 탄탄 스킨·로션', 폴루스탑으로 미세먼지 차단

화장품 브랜드 드오캄은 녹차, 청귤, 편백잎 등 제주 자연 성분과 용암해수 등을 사용한 '제주 품은 탄탄 로션', '제주 품은 탄탄 스킨'을 선보였다. 피부 깊숙한 곳부터 보습과 영양을 채워 가을철 손상되기 쉬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보습 제품이다.

특히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비타민B 시리즈가 함유돼 있어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준다. 여기에 알란토인,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드오캄의 제주 품은 탄탄 로션에는 고분자 천연폴리머 형태의 폴루스탑(POLLUSTOP) 성분이 함유돼 대기 중 오염 성분을 차단하고 중금속 등 유해성 물질을 중화한다.

라이크아임파이브 '탑투토 포밍 워시' [사진=라이크아임파이브 제공]

◆ 라이크아임파이브 '탑투토 포밍 워시', 천연유래성분으로 온 가족 세안 

라이크아임파이브는 저자극 성분으로 온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 '탑투토 포밍 워시'를 출시했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로 외부에서 누적된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탑투토 포밍 워시는 사용 후에도 건조함 없이 매끄러운 피부 결을 오래도록 유지해주는 올인원 세정제다. 최소의 성분만으로 순하게 만들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으로 자극 없이 유수분 균형을 맞추면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아이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 [사진=닥터자르트 제공]

◆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 근본적인 수분 체질 개선

닥터 자르트는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충전할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를 선보였다. 수분바이옴 성분과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크기가 다른 3가지 히알루론산이 포함돼 있다. 피부의 유익균 활성화를 도와 수분이 오래가는 이상적인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는 닥터자르트의 마이크로바이옴 과학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별도로 동봉된 인텐시브 블루샷을 소비자가 직접 섞어 사용할 수 있다.

블랭크미 '스테이 위드 미 틸 투나잇' [사진=블랭크미 제공]

블랭크미 '스테이 위드 미 틸 투나잇', 고분자 에센스로 건조함 개선

베이스 메이크업 전문 니치 브랜드 '블랭크미'는 메이크업 단계에서 건조함을 줄여줄 '스테이 위드 미 틸 투나잇(Stay with me till tonight)'을 출시했다. 고분자 에센스가 함유된 고기능 파운데이션으로 수분감이 비교적 오래 유지된다.

밤까지 메이크업이 지속될 수 있는 롱 래스팅 기능이 포함됐으며, 피부의 피지 균형을 조절해줘 장시간 외출에도 메이크럼이 자연스럽게 무너진다. 스테이 위드 미 틸 투나잇은 SPF50+/PA+++지수의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강한 가을 햇빛으로 인한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 화사한 13호 라이트 베이지와 자연스러운 21호 내추럴 베이지로 구분됐다.

셀퓨전씨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크림' [사진=셀퓨전씨 제공]

◆ 셀퓨전씨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크림', 72시간 보습 지속 통해 피부 장벽 개선

클리니컬 더마 브랜드 셀퓨전씨는 다양한 외부 자극에 지친 손상 피부를 케어해주는 보습 크림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크림'을 내놓았다. 건조함으로 거칠어진 피부, 찬바람 등 계절적 요인으로 뒤집어진 피부, 피부 전문 관리 후, 기타 일상생활 속 피부 미세 손상 등 다양한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에 부담을 덜어주는 보습 제품으로 쫀쫀하고 영양감 있는 제형이 특징이다.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크림 속 알란토인, 병풀추출물, 쇠비름 추출물 등이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한다. 여기에 5가지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손상된 피부의 보습 케어를 돕는, 특히 피부를 구성하는 지질 성분 세라마이드와 피부 구조와 유사한 지방산 팔미트산이 지질 장벽을 튼튼히 하고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보습 지속 효과를 준다.

닥터올가 '보레고 100% 퓨어 햄프씨드 오일' [사진=닥터올가 제공]

◆ 닥터올가 '보레고 100% 퓨어 햄프씨드 오일', 극한 환경에 피부 건조 우려된다면

닥터올가는 무너진 유분 밸런스를 바로 잡는 '보레고 100% 퓨어 햄프씨드 오일'을 출시했다. 가을철 무거운 모습을 원하는 피부 타입을 위한 제품이다.

보레고 100% 퓨어 햄프씨드 오일은 비정제 냉압착 추출을 통해 얻은 첫물 오일로 풍부한 영양이 파괴되지 않고 고스란히 담겨있으며 오메가3, 오메가6가 영양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윤기 강화를 돕는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크림과 섞어 사용하거나 아주 건조한 악 건성 피부라면 오일만 한 두 방울 손으로 퍼트려 감싸주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