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금융,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위해 '플러그 앤 플레이'와 MOU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1.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스타트업 생태계 글로벌 확장을 위해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신한금융그룹은 1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퓨처스랩에서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플러그 앤 플레이’와 스타트업 생태계 글로벌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위해 '플러그 앤 플레이'와 MOU.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플러그 앤 플레이’는 페이팔, 드롭박스, 렌딩클럽, N26 등 글로벌 유니콘을 육성한 엑셀러레이터로 미국 실리콘밸리를 포함 전세계 30개 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300여개 대기업 파트너사와 함께 2천여개 스타트업을 육성한 글로벌 Top 엑셀러레이터다. 특히, 200여 VC 네트워크를 활용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 투자를 가장 많이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미 ‘플러그 앤 플레이’와 인도네시아에서 협력을 시작했으나 이번 MOU를 통해 기존 진출한 동남아 시장을 넘어 미국, 일본, 싱가폴 시장까지 한꺼번에 글로벌 밴드로 묶어 ‘신한퓨처스랩’ 육성기업의 선진국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망한 육성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및 글로벌 대기업과 협업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의 스타트업 소싱 및 육성 프로그램 노하우 공유, VC 파트너 소개 및 제휴를 통한 사업화, ‘플러그 앤 플레이’의 실리콘밸리 육성 스타트업 선정 및 투자 참여, ‘플러그 앤 플레이’ 기업의 한국 진출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금년 중 선진국 진출 육성기업을 선발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연 2회 진행되는 ‘Plug and Play’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라며 “한국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