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기업데이터, 소상공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캐롯' 출시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1.1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한국기업데이터가 국내 최초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한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캐롯(CARROT)’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캐롯'은 사업자등록증명, 표준재무제표, 주민등록등․초본, 소득금액증명, 납세증명 등 소상공인이 사업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전자파일 형태로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는 ‘서류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기업데이터, 소상공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캐롯' 출시. [사진=한국기업데이터 제공]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들도 각종 은행업무, 부동산 거래 및 가족할인 등에 증빙서류를 제출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소상공인이 거래처와 물건을 사고 팔거나 은행에 대출을 신청할 때, 혹은 관공서 등에 서류를 제출할 때 여러 기관을 오가며 서류를 발급받아 팩스나 이메일로 전송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부가적으로 모바일 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도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이용자 맞춤형 정책자금 추천,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상품 조회서비스 등 각종 편의기능도 제공한다.

‘캐롯’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문서를 안전하게 관리․전송할 수 있도록 공인인증서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이용자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PC에 설치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로 소상공인을 위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기업데이터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경영 지원을 위한 빅데이터 전문기관의 역할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