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 대상 시상식 개최...'건강문화'부문 대상에 김명일 힐링한방보건의료재단 이사장 수상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11.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김명일(사우스 켈리포니아 의과대학 교수) (사)힐링한방보건의료재단 이사장이 제8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건강문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재)국제언론인클럽이 주최하고 지제이씨홀딩스㈜와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11일 오후 2시 서울프레스센타 19층에서 열렸으며, 한국과 국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단체와 개인의 사회 기여도와 공헌도, 발전 가능성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제8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건강문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을 수상한 김명일 (사)힐링한방보건의료재단 이사장 [사진제공=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 대상 조직위원회]

역대 수상자로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하여 이낙연 국무총리가 당대표시절과 기관장 시절에 수상 했었으며, 국제평화발전 부문에 반기문 UN전 사무총장 및 다수의 훌륭한 인사들이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개최한 ‘2019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또한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으로 삼아 엄중하고 신중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명일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공헌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러운 만큼 본 상의 무거움을 알기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 지난 수년간 100개국 이상 봉사활동을 통해 인권과 사랑과 행복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홀여성과 노인, 장애인 및 차상위층, 독거노인 등을 포함한 어렵고 소외받는 계층의 건강을 중점으로 펼쳐왔던 부분이 수상의 배경이 된 거 같다”고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