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5 18:58 (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들뜨고 무너지는 혹한기 메이크업...강력 보습 앞세운 '방한뷰티템' 주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들뜨고 무너지는 혹한기 메이크업...강력 보습 앞세운 '방한뷰티템' 주목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9.11.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랑·에스트라·헉슬리·센텔리안24·조성아뷰티·소울시즌스...외부 자극 방어하는 강력 보습에 주목
- 스킨에서 헤어까지 보습 효과
- 피토스핑고신, 유기농 다마스크장미꽃수 등 건강 성분으로 피부 보호
- 부피 줄이고, 그립감 살리고...보관과 사용 간편하게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실내·외 온도차, 낮은 습도 등 혹한기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은 피부는 더 당기고 건조해진다. 피부 속 수분 밸런스가 흐트러지면 피부 표면이 거칠어지면서 각질이 올라와 지저분해 보이기도 한다. 피부 컨디션이 떨어지면 아무리 공들여 메이크업을 해도 들뜨고 밀리기 일쑤다. 이때 각질을 일부러 탈락시키거나 자극적인 스크럽을 반복해 사용하면 피부를 오히려 민감하게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피부 상태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데일리 케어 루틴에 변화를 주고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을 촬용해 피부 고민이 생기기 전 피부 장벽을 미리 강화하는 것이 좋다고 권한다. 건조한 공기와 외부 자극에 공격받아 피부 고민이 생기기 전 피부 장벽을 미리 강화하는 준비가 필요하다. 칼바람 속 사용하기 좋은 혹한비 뷰티 아이템을 추천한다.

유랑(URANG) '트루 로즈 리페어 에센스' [사진=유랑 제공]

◆ 유랑(URANG) '트루 로즈 리페어 에센스', 다마스크장미꽃수로 속 보습까지

유랑은 정제수 대신 유기농 다마스크장미꽃수를 활용한  '트루 로즈 리페어 에센스'를 출시했다. 다마스크장미꽃수가 50% 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피로와 자극으로 인해 달아오르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겉과 속 수분 충전은 물론 수분 손실량 감소, 붉은기 개선 등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여기에 종류에 따라 인체에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갈 확률이 있는 점증제 대신 버섯에서 유래한 ‘스클레로튬검’ 점증제를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했다. 성분안전성 지표인 EWG 1등급의 저자극 성분으로 이뤄져 모든 피부타입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사진=에스트라 제공]

◆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찬바람과 외부 자극 공격 금지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고보습 아이템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출시했다. 더마온 성분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제공해 이름 그대로 데일리 크림으로 적당하다.

특히 아토베리어365 크림 속 피토스핑고신이 피부 유해인자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더마온 보습 캡슐이 체온으로 부드럽게 흡수돼 피부에 부담을 덜어준다.

헉슬리 '오일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 [사진=헉슬리 제공]

◆ 헉슬리 '오일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 이중 보습 레이어링 가능한 고보습 미스트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해 수분과 오일 사이에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는 모로코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수를 배합해 이중 보습 레이어링이 가능한 '오일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를 선보였다. 오일과 수분이 최적의 배율로 배합돼 수분은 피부 깊숙이 흡수되고 오일층은 피부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제품에는 선인장줄기 추출물과 선인장 시드 오일을 비롯해 올리브 오일, 안디로바씨 오일, 블랙커민씨 오일 등이 함유돼 있다. 프랑스의 미세분사 펌프를 장착해 뭉침 없이 피부에 고르게 밀착되며, 35ml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미스트는 작고 가벼워 휴대가 용이할 뿐 아니라 건조한 느낌이 들 때 수시로 사용하기 적절하다.

센텔리안24 '마데카 블레미쉬 커버크림' [사진=센텔리안24 제공]

◆ 센텔리안24 '마데카 블레미쉬 커버크림', 피부 표현과 메이크업 커버를 동시에

동국제약의 고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피부케어와 메이크업 커버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마데카 블레미쉬 커버크림'을 출시했다. 동국제약의 마데카 피부과학으로 완성한 ‘마데카 리페어 밤 크림’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이탈리아 산소수를 함유해 답답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숨쉬는 커버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프랑스산 콜라겐과 영국산 판테놀이 피부 탄력과 진정에 도움을 준다.

수분감이 풍부한 부활초 성분과 보검선인장추출물이 피부에 보습 효과를 선사해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피부의 붉은기와 노란기를 커버해주고 34시간 안티 다크닝 커버와 톤업 지속 효과로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데카 블레미쉬 커버크림에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이 마데카크림과 동일한 함량으로 함유돼 피부 진정 및 보호에 도움을 준다. 저자극, 여드름성 및 민감성 피부 사용 등 3가지 피부 적합 테스트로 검증된 마데카 핵심 포뮬러라 피부가 편안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조성아뷰티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 [사진=조성아뷰티 제공]

◆조성아뷰티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 스틱으로 옮긴 보습 케어 비결

뷰티 아티스트 브랜드 조성아뷰티는 조성아만의 수시 케어 노하우를 담은 '에이치 세럼 스틱'을 업그레이드 한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를 출시했다. 사측에 따르면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는 프로폴리스 꿀세럼 120병을 스틱 한 통에 응집시켜 혹한기 피부 비상 시즌에도 탄력 넘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막강 스펙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여기에 순금가루와 황금누에고치를 콜라겐 캡슐에 적용한 일명 '황금누에캡슐'이 피부에 짱짱한 황금탄력막을 씌워준다.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논문으로 항노화, 보습 효능이 검증된 3중 프로폴리스 콤플렉스(블랙비 프로폴리스, 그린 프로폴리스, 레드 프로폴리스)와 5개국 대표 명품 허니 콤플렉스(러시아 바시키리야꿀, 뉴질랜드 마누카꿀, 슬로베니아 아카시아꿀, 하와이 화이트 허니, 국내산 밤꿀)를 활용해 피부 속(2.5mm) 보습을 채운다.

소울시즌스(SOUL SEASONS) '퍼퓸드 헤어 샴푸&트리트먼트' [사진=소울시즌스 제공]

◆ 소울시즌스 '퍼퓸드 헤어 샴푸&트리트먼트', 20가지 아미노산 성분으로 두피 보습 강화

각질은 얼굴뿐 아니라 두피에도 일어난다. 하지만 지나치게 자주 머리를 감을 경우 자극이 쌓을 수 있다. 이에 컨템포러리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소울시즌스는 민감한 두피를 말끔히 씻어내고 진정시키는 퍼퓸드 헤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퍼퓸드 헤어 샴푸는 20가지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돼 두피와 모발의 보습력을 높여주며 모발 친화성 폴리머가 포함돼 샴푸 후에도 머릿결을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퍼퓸드 헤어 트리트먼트는 피마자씨, 해바라기씨, 스위트아몬드, 로즈힙열매의 4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있으며 단백질 컴플렉스와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손상된 머릿결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