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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유아용품 최저가·대량구매 늘었다...매출 작년 比 32% 증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1.20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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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위메프는 올해 1~10월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유아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 1인당 1회 결제시 평균 구매금액 역시 20% 늘었다. 온라인에서 최저가 유아용품을 대량구매하는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특히 분유·기저귀·젖병·물티슈·아기과자·아기로션·아기크림·아기바디워시·아기손수건·아기내의 등 비교적 유통기한이 길어 대량구매로 이어지는 대표 유아용품 상품 9종의 매출은 같은 기간 60% 증가했다.

위메프는 올해 1~10월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유아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위메프 제공]

이 가운데 아기 바디워시 83%, 분유 86.7%, 기저귀 98.5% 등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있는 상품 매출은 유아용품 평균 매출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다.

위메프 관계자는 "구매빈도가 잦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상품은 상대적으로 온라인쇼핑이 유리하다"며 "구매금액에 비례해 할인율이 커지는 온라인쇼핑의 특징을 활용해 유통기한이 여유있는 유아용품을 한번에 대량구매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위메프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움직임을 반영해 올해 8월부터 '더싸다특가 베이비위크' 행사를 시작했다. 지난해부터 매달 베이비위크를 진행한 위메프는 행사를 통해 축적한 유아용품 구매 데이터를 판촉에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 최저가에 더해 대량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간편하고 저렴하게 유아용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고객들이 육아에 따른 금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좋은 가격의 유아용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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