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투어, 지구별여행학교 베트남 달랏편 성료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1.2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달랏에서 진행한 지구별여행학교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희망여행 프로젝트 '지구별여행학교'는 소외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해외 봉사활동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하나투어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희망여행은 하나투어 주최, 하나투어문화재단 주관, CJ ENM DIA TV, 성남준법지원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달랏에서 진행한 지구별여행학교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하나투어 제공]

지구별여행학교 달랏편은 크리에이터들이 전달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에 주목했다. 평소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위기 청소년을 참가자로 선정하고,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며 그 영향으로 꿈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희망여행에는 보호관찰을 받고있는 국내 위기청소년 10명, 크리에이터 4명(윰댕, 쏭냥, 남자커피, 효비), 힙합 팀 ‘나부랭이’ 등 총 23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먼저 베트남 달랏으로 이동해 꾸란마을, 다딴라폭포, 야시장 등 유명 관광지를 차례로 둘러봤다.  조별로 각각 △베트남 음식 문화 탐방 △베트남 커피 문화 탐방 △음원 제작 및 뮤직비디오 촬영 등 각자의 분야에 맞는 주제로 자유 탐방을 진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하나투어의 사회공헌을 담당하고 있는 하나투어문화재단 이상진 디렉터는 “이번 지구별여행학교를 계기로 위기 청소년들이 크리에이터라는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외아동과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으로 그들의 꿈을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