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靑, 요미우리 '한국 정부에 사과 안했다' 보도 반박…"사과한 적 없다면 항의해 올 것"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9.11.25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일본 경제산업성의 왜곡발표에 우리 외교라인이 항의해 일본 정부가 사과했다고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발표한 가운데 일본 외무성 간부가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는 요미우리 신문 보도에 청와대가 즉각 반박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6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24일 익명의 일본 외무성 간부의 말을 인용해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고 보도했다"면서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히지만 우리 측은 일본에 항의했고 일본 측은 사과했다"고 밝혔다.

앞서 정의용 안보실장은 전날 공개 브리핑을 통해 "일본 측은 '우리가 지적한 입장을 이해를 한다', 특히 '경산성에서 부풀린 내용으로 발표한 것에 대해서는 사과한다', '한일 간에 합의한 내용은 아무런 변화가 없다'라는 점을 재확인해 줬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요미우리 신문은 일본 외무성 간부의 말을 인용해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고 보도했다.

윤도한 수석은 "정 실장의 발언에 대해 일본 정부 누구도 우리 측에 '사실과 다르다'거나 '사과한 적이 없다"고 얘기하지 않고 있다"며 "일본 측이 사과한 적이 없다면 공식 루트를 통해 항의해 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 언론이 일본 매체에 오보를 그대로 인용해 또다시 기사를 써 왜곡된 사실이 확산하고 있다며 유감을 표하기도 했다.

윤 수석은 "진실 게임은 일본과 한국의 언론이 만들어내고 있다. 진실은 정해져 있다"며 "(일본 정부가 사과한) 그런 사실이 없었다는 요미우리 신문의 보도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