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OK배정장학재단, 대학생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 모집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1.2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 생활비 마련과 학업 병행에 힘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OK생활장학금’을 제공한다.

OK금융그룹이 출연해 설립된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20일까지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 대학생 대상 'OK생활장학금' 4기 장학생 모집. [사진=OK저축은행 제공]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정규학기 종료 시까지 매월 50~200만원의 생활 장학금이 지급된다. 더불어 OK배정장학재단에서는 장학생들의 내적인 성장까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국내외 연수 및 장학생 네트워킹 행사 등 폭 넓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2019년 2학기(또는 직전학기) 등록금을 타 장학금(국가, 교내, 교외 장학금)으로 전액 해결한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장학생은 1차 서류 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는 “매 학기 장학금으로 등록금을 해결하는 우수한 학생들 중에서도 생활비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 등으로 시간을 할애해야만 한다면, 재학 기간 중 꾸준히 학업에 열중하기란 어려울 것”이라며 “OK생활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17년부터 학생들이 학기 중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제도인 ‘OK생활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연 1회에서 반기별, 연 2회로 그 규모를 확대해 장학생을 선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