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 위한 의정활동 통했다...김철민 의원,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의정발전공헌 대상 수상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11.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이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지난 24일 열린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에서 의정발전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매년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며 모범이 되는 인물들을 발굴해 의정, 행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기업발전 등 총 16개 부문에서 수상자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시상하는 행사다.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에서 의정발전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철민 국회의원 [사진=김철민 의원 트위터 갈무리]

김철민 의원은 건축물 화재 등 안전문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지나친 부동산 수익 등을 신랄하게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4호선 전철은 왜 고장이 잦은지 △항공기 마일리지를 많이 적립했는데 왜 보너스 항공권을 이용하기는 어려운지 △민자고속도로 요금을 내릴수는 없는지 등 국민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선해야 할 점들을 꼼꼼하게 살펴서 민생국감의 좋은 예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었다. 

또한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는 건축사 출신이면서 민선 안산시장을 역임한 경험을 살려 민생과 직결된 문제들을 깊이 있게 파헤치고 대안까지 제출하는 등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보여준 점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국민을 대신해 행정부를 감시하는 국회의원의 본분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어 감사하다”며 “더욱 잘하라는 격려와 채찍의 의미로 알고 더 겸손하고 성실하게 국가와 사회와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