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른미래당, 변혁 의원 4인 당원권 1년 정지...오신환 "손학규의 막장정치"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19.12.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바른미래당 중앙당 윤리위원회가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한 비당권파 모임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의원 4명이 당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당원 간 화합을 저해하는 심각한 분파적 해당행위를 지속했다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결정했다.

이에 오신환 원내대표는 "윤리위를 동원한 막장정치로 당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분파적 해당행위를 일삼은 장본인은 바로 손학규 대표 자신"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바른미래당 중앙당 윤리위원회는 1일 회의를 열고 출석위원 8인의 전원 일치로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해 변혁 의원 4명에 대해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중앙당 윤리위원회는 1일 회의를 열고 출석위원 8인의 전원 일치로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해 변혁 의원 4명에 대해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원권 정지의 효력은 윤리위 결정과 동시에 발생한다.

윤리위는 "피징계자들은 1년간 당원권이 정지되고 당원 자격으로 취득한 모든 권리를 행사할 수 없게 된다"며 당원권이 정지된 오 원내대표의 원내대표 권한도 함께 정지된다고 밝혔다.

원내대표직은 당원이 선출한 당의 직책으로 국회에서 바른미래당을 대표하는 직위인 만큼 직무권한 또한 정지되는 것이 당연하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오신환 원내대표는 현재 각종 현안 관련 교섭단체 원내대표 협의에 참여하고 있다며 '원내대표 지위는 당원권과 상관없다'는 입장을 밝혀 향후 논란이 예상된다.

오 원내대표는 징계 결정 이후 입장문을 내고 "국회법상 교섭단체 대표의원이라는 신분에는 변함이 없는 만큼, 윤리위 결정과 상관없이 원내대표직을 계속 수행할 것"이라며 "윤리위원회의 편파적인 결정은 당연히 수용불가하며,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법률적 정치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리위 결정에 대해) 실소를 금할 수 없다. 윤리위를 동원한 막장정치로 당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분파적 해당행위를 일삼은 장본인은 바로 손학규 대표 자신"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